지역소식 | 2013-07-18 11: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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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창출 효자 ‘컨택센터’ 활성화 미래가 보인다
- 7월 18일부터 평생학습관에서 컨택센터장 리더교육 실시 -
청주시가 컨택센터(콜센터ㆍ텔레마케팅센터)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관에서 센터장 리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자리창출 효과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한 것으로 관내 21개의 컨택센터장들을 대상으로 18일과 19일 이틀간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에는 (사)한국컨택센터사업협회에서 엄선된 최고의 강사진이 참여하며 리더의 역량,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력운영, 행복한 컨택센터 만들기, 멘토링 네트워크 등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그동안 거의 수도권에서 이루어졌던 코칭교육이 청주시의 지원을 통해 가까운 장소에서 실시됨으로써, 청주지역 컨택센터 실적 향상과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길선복 일자리창출과장은 “컨택센터는 굴뚝 없는 공장으로 일자리창출의 보고이지만 아직도 사람들의 인식이 부족하다. 청주시는 조례를 통해서도 사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컨택센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금년 들어 컨택센터 지원기준을 고용인원 100명에서 50명으로 대폭 완화했으며, 지난달에는 센터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시의 컨택센터 지원을 위한 청사진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문의: 일자리창출과 기업유치담당 정희석(☎ 200-2351)